Logger Script
삼구광장 > 삼구소식 > 공지사항
광복 70주년 발전, 성공지혜 모은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4.17 조회: 2561
광복 70주년 발전ㆍ성공지혜 모은다

광복 70주년을 맞아 한국의 발전사와 성공 지혜를 집대성하고 활용하기 위한 법안이 추진된다. 

이철우 의원(새누리당·경북 김천)은 오는 16일 오전 9시 국회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대한민국지혜자산화법(가칭) 제정을 위한 세미나(사진)'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이철우 국회의원실과 대한민국지혜자산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서비스산업연구원, 서비스사이언스전국포럼, 서비스사이언스학회가 공동주최한다. 

이날 세미나에서 지혜자산화 방안에 대한 입법안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법안대표발의자인 이철우 의원, 김현수 국민대 경영학부 교수, 구자관 삼구아이앤씨 대표, 박봉용 KBS 글로벌한국인스토리 기획책임자, 우헌기 사단법인 아름다운 유산 회장, 장영희 서울시 자서전쓰기사업단 대표가 참석한다.

입법을 제안한 김현수 교수는 "그동안 산발적으로 진행되어온 지혜자산화 작업을 이젠 범국가적으로 수행할 때"라며 "이 법안은 전세계에 대한민국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경제 재도약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서라도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스토리는 국가의 경쟁력"이라며 "정부주도의 스토리 차원을 넘어 누구나 참여하는 민간주도의 스토리를 집대성한다면 서비스 사회의 격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